손담비답지? 4가지 메이크업포에버 룩.

FOUR FOREVER LOOKS


벌키한 터틀넥 니트 톱은 시스템(System).

PURE & DAILY
24시간 지속되는 스킨케어 효과로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되찾아주는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Y218을 얇게 발라 피부에 은은한 빛을 더한다. 펜슬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화사하게 결점을 커버하는 하이라이팅 컨실러 리부트 루미나이저 01 핑크02 누드로 눈 밑과 입 주변의 다크 스폿을 한 톤 밝혀준다. 리부트 루미나이저 01 핑크를 눈두덩에 한 번 더 펴 발라 은은한 반짝임을 더한다. 마지막으로 립 브러시의 정교한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프로 아티스트의 솜씨에 가까운 립 연출을 돕는 은은한 코럴 컬러의 루즈 아티스트 304 스타일리쉬 리치를 입술에 발라 전체적인 룩에 생기를 준다.

리부트 파운데이션 Y218 30ml 6만원대, 리부트 루미나이저 01 핑크, 02 누드 2.5ml 4만2000원대, 루즈 아티스트 304 스타일리쉬 리치 3.2g 3만4000원대,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 EVER).


블랙 하이넥 퍼프 소매 블라우스는 딘트(Dint).

Autumn
피부에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Y218을 얇게 발라 깨끗하게 정돈된 피부를 연출한다.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섬세하게 모공과 피부 요철을 메워 매끈한 블러 피부를 선사하는 UHD 프레스드 파우더를 사용해 피부에 불필요한 유분기와 광을 정리한다. 은은한 브라운 골드 컬러의 아쿠아 레지스트 스모키 섀도우 12 선라이즈를 손가락으로 아이홀 전체에 두드리듯 얇게 펴 발라 자연스러운 음영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리미티드 컬러인 루즈 아티스트 2+7 오스틴 컬러를 입술에 풀 립으로 발라 메이크업 룩에 포인트를 더한다. 마지막으로 아티스트 페이스 컬러 S300으로 음영을 줘 얼굴 윤곽을 살리고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가을 무드를 완성한다.

리부트 파운데이션 Y218 30ml 6만원대, UHD 프레스드 파우더 6.2ml 5만4000원대, 아쿠아 레지스트 스모키 섀도우 12 선라이즈 1.4g 3만2000원대, 루즈 아티스트 2+7 오스틴 3.2g 3만4000원대, 아티스트 페이스 컬러 S300 5g 2만9000원대,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 EVER).


손담비가 손에 들고 있는 제품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립 메이크업 제스처를 재현해 디자인한 패키지가 더욱 섬세한 립을 연출해주는 루즈 아티스트 108 스트라이킹 스파이스 3.2g 3만4000원대,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 Ever), 오버핏 재킷은 스타일리스트의 것. 

MLBB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Y218을 스펀지를 사용해 여러 번 레이어링해 바른 후 UHD 프레스드 파우더로 마무리해 메이크업을 픽싱하고 포토샵 필터를 입힌 듯 화사한 피부를 연출한다. 아쿠아 레지스트 스모키 섀도우 8 쉘을 눈두덩 전체에 앏게 펴 바른 후 쌍꺼풀 라인에 아쿠아 레지스트 스모키 섀도우 12 선라이즈를 그러데이션해 좀 더 그윽하게 음영을 넣는다. 아쿠아 레지스트 컬러 펜슬 2 에보니로 눈의 위아래 점막을 메운 뒤 스머징해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마지막으로 촉촉한 텍스처와 MLBB 컬러로 웨어러블한 연출이 가능한 루즈 아티스트 108 스트라이킹 스파이스를 풀 립으로 발라 완성한다.

리부트 파운데이션 Y218 30ml 6만원대, UHD 프레스드 파우더 6.2g 5만4000원대, 아쿠아 레지스트 스모키 섀도우 8 쉘, 12 선라이즈 1.4g 3만2000원대, 아쿠아 레지스트 컬러 펜슬 2 에보니 0.5g, 3만원대, 루즈 아티스트 108 스트라이킹 스파이스 3.2g 3만4000원대,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 EVER).


프릴 디테일 브이넥 미니 원피스는 이로(Iro).

메이크업포에버와 함께 네 가지 룩을 연출해보았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룩은 뭔가요?
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한 가지만 고를 수가 없어요. 네 가지 룩이 각각 색이 다르고 매력이 있어서···. 굳이 한 가지만 고르자면 평상시에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는 편이라 마지막에 한 블링블링한 메이크업을 꼽을게요. 배우로 활동하면서 화려한 메이크업을 해볼 기회가 많이 없었거든요.

...

손담비가 말하는 ‘멋쁘게’ 나이 들어가는 것은?
안 그래도 요즘 친구나 언니들 만나면 ‘멋지게 늙어가자’라는 이야기를 많이 해요. 그래서 멋지게 나이 들어가는 것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하고요. 그러다 ‘누가 봐도 배울 점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지 않나?’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러려면 자기 자신이 한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그래서 20대 때보다 훨씬 노력해야 하는 것 같아요. 자기를 가꾸는 것부터 커리어까지. 제가 한 일에 책임을 질 수 있어야 남에게 조언도 해줄 수 있잖아요. 그래도 감성까지 늙어가고 싶지는 않아요. 어느 순간 마음가짐이 얼굴에 드러나더라고요. 마음이 나이 들면 얼굴도 금방 늙는다고 해야 하나? 철은 들었지만 마음속 순수함은 간직하면서 꿈을 계속 키워나갈 수 있는 사람. 그래야 정말 멋있고 예쁜 ‘멋쁜’ 사람인 것 같아요.

Editor Seong Jeongmin, Jo Haeri
Fashion Hong Eunyoung
Photography Kim Yeongjun
Hair Kim Gwiae
Makeup Oh Yoonhee
Nail Choi Jisuk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11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November prin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