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 가을, 레이, 원영, 리즈, 이서 여섯 명으로 뭉친 아이브IVE와 데뷔곡 ‘일레븐’, 그리고 그 환상적 퍼포먼스가 탄생하기 이전 <데이즈드>가 만난 최초의 여섯 가지 색깔.

WE ♡ IVE


이서가 입은 리본 디테일의 니트 톱은 쟈니해잇재즈(Jahnny Hate Jazz), 블랙 레더 팬츠는 렉토(Recto), 플랫폼 부츠는 본봄(Bonbom). 리즈가 입은 펀칭 디테일의 코튼 베스트와 팬츠는 포츠 퓨어(Ports Pure), 화이트 워커 힐은 지미추(Jimmy Choo), 이너로 착용한 톱은 에디터의 것. 원영이 입은 실버 글리터 카디건과 플리츠 스커트, 스트라이프 타이즈, 블랙 메리제인은 모두 프라다(Prada). 레이가 입은 도트 프린트의 백 리스 화이트 드레스는 기준(Kijun), 하프 웨스턴 부츠는 레이첼 콕스(Rachel Cox). 유진이 입은 트위드 재킷과 시퀸 톱, 플라워 펜던트 체인 벨트는 모두 생로랑 by 안토니 바카렐로(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디스트로이드 진은 캘빈클라인 진(Calvin Klein Jeans). 가을이 입은 퍼프 슬리브 화이트 드레스는 비뮈에트(Bmuet(te)).


M 로고 니트 카디건과 스커트는 미우 미우(Miu Miu), 이너로 입은 화이트 셔츠는 COS, 후프 이어링과 링은 까르띠에(Cartier), 타이와 니삭스는 에디터의 것.


블랙 카디건과 도트 스커트, 헤어밴드, 트라이앵글 로고 이어링, 스트라이프 타이츠는 모두 프라다(Prada).


체크 패턴의 하프 슬리브 니트 톱과 화이트 셔츠는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 플리츠스커트는 믹스엑스믹스(Mixxmix), 이어 커프는 센스옵틱(SenseOptic), 레이어링한 힌지드 뱅글과 하프 다이아몬드 링은 티파니(Tiffany&Co.).


레더 재킷과 타이 디테일의 리본 블라우스, 크리스털 드롭 이어링은 모두 생 로랑 by 안토니 바카렐로(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메시 슬리브리스가 특징인 화이트 셔츠와 나비 모양 드롭 이어링, 펄 이어링은 모두 디올(Dior), 체크 패턴 스커트는 믹스엑스믹스(Mixxmix), 볼드한 펄 네크리스와 헤어밴드는 카우기(Kowgi), 삭스는 에디터의 것.


볼드한 체인 디테일의 네크리스는 자라(Zara).

데뷔 앨범 <ELEVEN>은 2021년 12월 1일 발매 후 일주일간 15만2229장의 판매고를 돌파한, 데뷔 앨범 초동 성적으로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어요. 아이브의 시작인 이 앨범을 직접 소개한다면요.
유진 데뷔 싱글 타이틀곡 ‘ELEVEN’은 다채로운 여섯 명의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한 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들어가는 모습을 표현한 팝 댄스곡이에요. 아이브만의 다양한 매력을 만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포인트 안무도 많이 준비했으니 무대 위 모습도 기대해주세요!

...

<데이즈드>와 데뷔 전 첫 단체 화보를 찍었죠. 소감이 어때요? 맘에 든 의상이나 콘셉트가 있나요.
레이 언젠가 데뷔하면 화보 촬영을 하고 싶다는 꿈이 있었는데 이렇게 빨리 이루어질 줄 몰랐어요. 제가 연습생 때부터 <데이즈드>를 애독하고 있어서 정말 설렜죠. 패션에 관심이 많다 보니 평소에는 입을 기회가 없는 옷을 많이 입을 수 있어서 재미있기도 했고요. 특히 초반에 촬영한 프레피 룩은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가십걸>에 나올 법한, 엘레강스하면서 캐주얼한 느낌이 인상 깊었어요.

Editor Oh Yura, Jang Yurok
Photography Kim Yeongjun
Art Song Yuli
Film Jun Giseong
Hair Kang Hyunjin, Baek Heungkwon
Makeup Lee Sukkyung, Jung Suyeon
Assistant Park Kiho, Min Jimin, Keita Sasaki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1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KOREA January prin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