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리의 색깔로 물들이는 시간.

SPECTRUM


크롭트 재킷과 셔츠는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그레이 실크 드레스와 슈즈는 프라다(Prada).


크롭트 재킷과 팬츠 셋업, 셔츠, 볼드 링은 모두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오프숄더 드레스는 방떼(Venté), 블랙 칼라는 로맨시크(Romanchic).


오프숄더 드레스는 방떼(Venté), 블랙 칼라는 로맨시크(Romanchic), 레더 부츠는 미우미우(Miu Miu).


그레이 실크 드레스와 슈즈는 프라다(Prada).

외고에 진학했다가 배우로 전향하기까지 큰 결심이 필요했을 것 같아요.
쉽지 않은 결정이었어요 부모님은 제가 하고 싶어 하면 그 선택을 존중해줘요. 외고는 입학하기 직전 자퇴해서 다니지는 않았어요. 자퇴서를 내러 학교를 찾아 갔는데 선생님께서 말리더라고요. 엄마한테 “한 번 더 생각해 보세요. 재입학은 안 됩니다” 했는데 망설임 없이 사인하고 나왔죠. 공부보다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았어요. 

요즘 꽂힌 건 뭔지 궁금해요.
사실 요즘은 딱히 뭔가에 꽂혀 불태운 게 없어요. 무난하고 평온한 나날을 보내고 있죠. 목표만 존재해요. <엉클>로 데뷔하고 연기를 시작한 지 딱 2년 됐는데, 이제 는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봐주시는 분들이 저를 어떤 이미지에 한정 짓지 않았으면 해요. 아직은 제 연기에서 채워야 하는 것이 많이 보이지만요.

연기에 영감을 주는 뮤즈가 있나요.
메릴 스트리프를 존경해요. 젊은 시절부터 지금까지 오랜 세월 연기해 왔는데 흐트러진 적이 없어요. 최선을 다하고 즐기는 모습이 보여요. 존재 자체가 작품 을 빛내는 느낌이라 닮고 싶어요. 언젠가 만난다면 정말 꿈같지 않을까.

… 

마지막으로 오늘 일기의 끝은 어떻게 정리할 건가요.
“올해도 재미있는 한 해가 되길.” 재미를 중요시하는 사람이거든요. 흥미가 없 으면 바로 다른 걸 찾아요. 남들은 무모하다고 할 수 있는 결정도 저는 그냥 해 요. 앞으로는 제가 진심으로 좋아하는 걸 도전하며 자유롭고 재밌는 사회를 만 드는 데 기여하고 싶어요. 사람들이 자신을 뽐내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어요. 저 는 앞으로도 계속 즐기며 살 거예요.

Fashion Lee Seungyeon
Text Kim Nahyoun
Photography Kim Taehwan
Art Lee Jaedong
Hair Kim Gwiae
Makeup Choi Sino at Seoulbase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2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February Prin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