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활짝 피어날 에스파 닝닝의 세계.

NINGNING


플라워 패턴 미니드레스와 블랙 힐은 베르사체(Versace), 타이츠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레이스 컷아웃 블랙 드레스는 포스터 걸(Poster Girl), 블랙 스틸레토 힐은 세르지오 로시(Sergio Rossi), 이어 커프는 톰 포드(Tom Ford), 네크리스는 슈슈통(SHUSHU TONG).
레이스 컷아웃 블랙 드레스는 포스터 걸(Poster Girl), 블랙 스틸레토 힐은 세르지오 로시(Sergio Rossi), 이어 커프는 톰 포드(Tom Ford), 네크리스는 슈슈통(SHUSHU TONG).
크리스털 장식 보디슈트와 장갑은 (Rokh), 샤 스커트는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블랙 가죽 부츠는 베르사체(Versace), 이어링은 슈슈통(SHUSHU TONG).
화이트 프릴 드레스는 손정완(Son Jung Wan), 이어링은 슈슈통(SHUSHU TONG).
실버 스팽글 드레스는 마크공(Markgong), 별 모티브 이어링은 사프사푸(Safsafu), 브레이슬릿은 스타일리스트의 것.
시스루 블랙 드레스와 스트랩 블랙 힐은 베르사체(Versace).
플라워 패턴 미니드레스는 베르사체(Versace).

 

첫 번째 단독 화보예요. 기분 어때요.
더 성장한 느낌이에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저도 너무 좋았고, 팬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색다른 걸 많이 시도해 다 너무 좋았어요.

오늘 잘해낸 것 같나요.
네, 저 화보는 자신 있어요.

요즘 날이 추워요. 전에 춥냐는 질문에 “안 추워요. I’m 하얼빈 출신”이라고 자신있게 말한 적이 있죠. 요즘도 추위 안 타나요.
저도 물론 사람이다 보니 추위를 탑니다.(웃음) 그리고 하얼빈에 안 간 지 좀 돼서 이미 여기 기온에 너무 익숙해졌어요. 너무 추워요.

 

...

그럼 나에게 스스로 질문 하나 던져볼까요. 직접 답까지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뭐 하면 제일 행복해?” 저 이거 최근에 찾았어요. 저는 만족할 때 가장 행복해요. 몰랐는데 제가 작은 거에도 크게 만족하는 사람이더라고요. 예를 들면 배가 고팠을 때 먹고 싶은 걸 먹었다, 그 순간이 제일 만족스럽고 행복해요. 특별한 순간이 아니어도 다 좋죠.

만족에 행복을 느낀다고 하니 궁금하네요. 가장 만족한 활동은 뭐였나요.
‘Spicy’요. 오랫동안 준비하기도 했고, 스스로도 노력을 많이 했거든요. ‘Girls’ 끝나고 어떤 콘셉트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Spicy’는 전과 달리 안 해본 스타일이어서 정말 열심히 준비했어요. 다행히 많은 분이 좋아해 주셔서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이번 ‘Drama’도 마찬가지예요. 에스파로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활동이었어요.

에스파는 콘셉트가 정말 확실한 그룹이죠. 팬들에게 더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있다면요.
청량한 모습이요!(웃음) 3년 전엔 미성년자였어요. 시작부터 뱀과 싸웠죠. 이제는 저희 나이에 맞게 귀여운 콘셉트도 해보고 싶어요.

...

또래보다 사회생활을 빨리 시작했어요. 먼저 시작한 사람으로서 친구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많이 들은 말이겠지만 “아무리 힘들어도 시간 지나면 아무것도 아니다”. 이거 진짜예요. 저도 힘든 시기가 있었지만 해내고 나니까 지금은 기억이 안 나더라고요. 지나면 행복한 시간이 올 거예요. 달리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아무 생각 안 나요.

건강한 마인드를 갖고 있어서 대화를 할수록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게 돼요. 마지막 질문은 스스로 묻고 답해 볼까요.
“지금 행복하세요?”, “네!”

Text Kim Nahhyoun
Fashion Park Anna
Photography Choi Narang
Art Lee Sanghyeon
Hair Yoon Seoha
Makeup Cho Eunbee
Nail Yu Seunghwi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1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January prin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