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 신은수, 차우민, 윤상현이 털어놓는, 그 아찔하고 떨리는 거 있잖아요, 모두의 순간, 〈고백의 역사〉.

해봤니? 받아봤니?

 


공명이 입은 블루 컬러 셔츠는 에이치앤엠 아틀리에(H&M Atelier), 팬츠는 질샌더(Jil Sander), 화이트 골드 바에 5개의 아코야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밸런스 스텝 다이아몬드 파베 네크리스는 타사키(Tasaki), 화이트 티셔츠는 에디터의 것. 은수가 입은 슬리브리스 톱과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셀린느(Celine), 세 라인에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코멧 플러스 다이아몬드 파베 네크리스와 화이트 골드에 아코야 진주를 세팅한 아코야 진주를 세팅한 아코야 진주 롱 네크리스 오른손 검지에 착용한 화이트 골드 바에 아코야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밸런스 빌드 다이아몬드 파베 링, 약지에 착용한 화이트 골드 바에 3개의 아코야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한 밸런스 네오 다이아몬드 파베 링, 왼손 약지에 착용한 플래티넘에 아코야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타사키의 아이코닉한 모티브를 담은 밸런스 듀오 진주 & 다이아몬드 링은 모두 타사키(Tasaki). 


공명이 입은 블루 니트 톱은 에이치앤엠 아틀리에(H&M Atelier), 18K 옐로 골드를 타원형으로 엮어 완성한 마라케시 온드 네크리스와 18K 옐로 골드 마라케시 온드 브레이슬릿은 마르코 비체고(Marco Bicego). 은수가 입은 카디건과 니트 톱은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18K 옐로 골드를 타원형으로 엮어 완성한 18K 옐로 골드 나선형 코일 링크 레리엇 네크리스와 18K 옐로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한 마라케시 링은 마르코 비체고(Marco Bicego).


화이트 카디건은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팬츠는 디올 맨(Dior Men), 100m 방수 기능의 에르메스 메뉴팩처 H1912 무브먼트를 탑재한 오팔린 다이얼의 에르메스 컷 워치는 에르메스 워치(Hermès Watch).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과는 분위기가 확실히 달랐을 것 같아요. 촬영 을 마치고 난 뒤에 오는 여운이라든가, 감정이라든가.
매 작품이 끝나고 나면 후련하죠. 〈고백의 역사〉는 많이 아쉬웠어요. 정말 풋풋한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다 보니, 작품이 주는 에너지가 남달랐거든요. 은수, 우민이, 상현이, 미나 그리고 친구로 함께 연기한 배우들이 대부분 20대 초반이잖아요. 딱 그 나이에 통통 튀는 에너지를 받을 수 있어 여운이 컸던 것 같아요.

어느 인터뷰에서 “에너지를 소진하지 않고도 채우는 방법을 찾았어요. 물리적으로 짧은 시간을 쉬어도 전보다 더 잘 쉬는 방법이요”라고 말했어요. 그 비 결, 궁금하네요.
잠깐 쉬어도 제가 좋아하는 걸 하면 금방 회복되더라고요. 한 작품이 끝나고 다음 작품 들어가기 전까지 2주 정도 시간이 나면 잠깐이라도 혼자 여행을 가는 등 하 고 싶은 걸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침대에서 뒹굴뒹굴 쉬는 것도 중요하 지만, 그렇게만 있다 보면 쉽게 무기력해지기도 하거든요. 특별하고 대단한 게 아 니어도 기본적으로 나 자신을 좀 아껴주면 좋겠어요. 나라는 사람이 뭘 하고 싶은 지, 뭘 좋아하는지 들어주는 거죠.


카디건은 마린세르(Marine Serre), 레이어드한 레드 스트라이프 탱크톱과 블루 스트라이프 탱크톱은 가연 리(Gayeon Lee), 스커트는 꾸레쥬(Courrèges), 부츠는 로에베(Loewe), 브라이틀링77 칼리버와 온도 영향 보정 슈퍼 쿼츠를 탑재한 내비타이머 32 워치는 브라이틀링(Breitling), 삭스는 에디터의 것.

<고백의 역사>는 10대 후반 청춘 남녀가 그리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 예요. 관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건 뭐예요.
좋은 얘기든 싫은 얘기든 솔직하게 말하는 용기가 중요한 것 같아요. 마음에 담아 두고만 있으면 상대는 잘 모르더라고요.

은수 씨의 첫사랑도 궁금하네요.
저 유치원 다닐 때 공식 커플이었어요. 우리 둘은 무조건 짝꿍이었죠. 그 친구가 서프라이즈 선물로 반지를 주는 거예요. 그 반지를 맨날 끼고 다녔는데, 그 친구 가 갑자기 전학을 가버렸어요.


스트라이프 셔츠는 에이치앤엠 아틀리에(H&M Atelier), 팬츠는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타이는 인테로 비인테로(Interro Binterro), 에르메스 메뉴팩처 H1837 무브먼트를 탑재한 그래디언트 블루 래커드 다이얼의 아쏘 쁘띠 룬 워치는 에르메스 워치(Hermès Watch), 이어링은 우민의 것.

학교 수업 끝나면 매일 유도장으로 향하기 바빴던 소년 김민우도 <고백 의 역사>를 통해 그 시절 향수를 채웠네요.
배우로 일하면서 교복을 자주 입었지만, 학생 느낌이 나지는 않아요. 그런데 이번 에 부산대 앞에서 친구들이랑 걷는 장면을 찍을 때는 진짜 학생으로 돌아간 기분 이었죠. 부산대 앞에 피시방, 플스방, 분식집 등 학생이 갈 만한 곳이 다 모여 있거 든요. 내가 교복 입고 학교 다닐 때 왜 여기 한 번 안 와 봤을까 하는 아쉬움과 향수 를 모두 느꼈죠.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하고 싶은, 아껴놓은 고백 방법 있어요?
제가 가장 아끼는 책이 있거든요. 정호승 시인의 시집이요. 집에 책도 많고 선물도 자주 하지만, 이 책은 누구에게도 안 줬어요.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이 책으로 프러포즈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아껴 두고 있어요.


슬릿 디테일 후드 톱과 블랙 팬츠는 꾸레쥬(Courrèges), 벨트는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에르메스 매뉴팩처 H1837 셀프와인딩 무브먼트를 탑재한 쁠라니 스페르 덩 몽드 에케스트르 모티브 블루 갈바닉 다이얼의 아쏘 르 땅 보야쥬는 에르메스 워치(Hermès Watch).

작년 가을부터 겨울까지 부산에서 촬영했죠. 부산에서 가장 좋아하는 풍경이 있나요.
맛집도 되나요? 기장에 ‘무진장횟집’이라는 아나고 회 파는 곳이 있거든요. 혼자 여행할 때도 꼭 들르는 곳이죠. 부모님이 좋아하셔서 항상 따라갔어요. 아, 해운대 도서관도 어릴 때 자주 갔어요. 시험기간이면 학생이 많거든요. 그러면 거기서 썸 도 타고, 고백도 하고 그랬어요.

성래는 어떤 친구예요? 5 대 5 앞머리에 끼가 많아 보이던데.
원래 슬릭한 올백 머리였어요. 앞머리가 없었는데, 성래가 분위기메이커인 데다 자유롭고 멋도 좀 부리는 역할이거든요. 그래서 5 대 5 머리를 하면 좀 더 매력적 으로 보일 것 같아 감독님께 바꿔보겠다고 말씀드렸죠.


상현이 입은 재킷은 로에베(Loewe), 후드 톱은 준지(Juun.J), 셀프와인딩 기능의 브라이틀링 01 칼리버를 탑재하고 최대 70시간 파워리저브가 가능한 내비타이머 B01 크로노그래프 43 워치는 브라이틀링(Breitling). 공명이 입은 데님 재킷과 팬츠 셋업은 디올 맨(Dior Men), 화이트 카디건은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우민이 입은 재킷은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스트라이프 셔츠는 에이치앤엠 아틀리에(H&M Atelier), 팬츠는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에르메스 메뉴팩처 H1837 무브먼트를 탑재한 그래디언트 블루 래커드 다이얼의 아쏘 쁘띠 룬 워치는 에르메스 워치(Hermès Watch), 이어링은 우민의 것.


상현이 입은 체크 재킷은 로에베(Loewe), 터틀넥 톱은 페라가모(Ferragamo),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벨 에포크 이어링은 다미아니(Damiani). 공명이 입은 블루 티셔츠는 발렌티노(Valentino), 18K 옐로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티파니 락 라지 펜던트, 18K 옐로 골드에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티파니 락 엑센트 뱅글, 18K 옐로 골드에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하프 파베 세팅한 티파니 락 하프 파베 다이아몬드 뱅글은 모두 티파니(Tiffany & Co.). 우민이 입은 카디건과 셔츠는 펜디(Fendi), 타이는 인테로 비인테로(Interro Binterro), 이어링은 우민의 것. 은수가 입은 플리츠드레스는 꼼데가르송 꼼데가르송(Comme des Garçons Comme des Garçons), 이너 톱은 와이씨에이치(YCH), 골드 톤 체인에 크리스털을 세팅한 이딜리아 네크리스는 스와로브스키(Swarovski).


크리스털을 세팅한 이딜리아 드롭 이어링은 스와로브스키(Swarovski).

fashion KEEM HYOBEEN(MEG)
text KANG SEUNGYEOP(TAKU)
photography KIM CHAM
art WI DAHAM(DAWN)
hair HI at KITTS(GONG MYOUNG), JANG HAEIN(SHIN EUNSOO, YOUN SANGHYUN, CHA WOOMIN
make-up KIM SINYOUNG(GONG MYOUNG, YOUN SANGHYUN, CHA WOOMIN), KIM INA at WOOSUN(SHIN EUNSOO)
assistant PYO KIRYEONG(TIA)

Discover more in KOREA JEWEL&WATCH 2025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