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신 있게 행복을 좇는 임수향은 무엇이 예쁜지 잘 알고 있다.

수향이 예뻤을 때


비즈 장식의 벌룬 드레스와 아플리케 플라워 헤드 기어는 미스지컬렉션(Miss Gee Collection).


시퀸 드레스는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 레이스 모자와 장갑은 더퀸라운지(The Queen Lounge), 사이하이 부츠는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수향이 손에 든 복숭아 향의 탄산수 페리에 피치는 페리에(Perrier), 크리스털 샴페인 글라스는 바카라(Baccarat).


스팽글 드레스는 아크리스(Akris),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달세뇨20 컬렉션 드롭 이어링과 네크리스, 브레이슬릿, 링은 모두 다이아미(Diame).


샤이니한 캐미솔 슬립 드레스는 오프화이트(Off-White™), 메탈릭한 스트랩 슈즈는 지안비토 로시(Gianvito Rossi).

미국 유학을 일주일 앞두고 길거리 캐스팅된 후 연기자의 길로 들어섰다고 들었어요. ‘운명처럼 만난 연기’를 본업으로 삼은 지 어느새 10년이 훌쩍 지났는데, 힘든 고비는 없었나요?
맞아요. 길거리 캐스팅됐을 당시 열네 살이었어요. 처음 받은 연기 수업에서 느낀 희열과 카타르시스가 지금도 생생히 기억나요. 제가 연기를 하고 있다는 게 정말 짜릿했거든요. 10년 넘게 연기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때는 데뷔한 직후였던 것 같아요. 좋아하는 연기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작품에 얽힌 여러 인간관계 등 연기 말고도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았어요. 이상과 현실의 차이에서 오는 괴리감을 받아들이는 데 시간이 걸렸죠. 연기가 너무 버겁게 느껴질 땐 다른 일을 찾아보려고도 했어요. 그런데 찾아봐도 연기보다 행복하고 재미있을 것 같은 일이 없더라고요. 연기를 하면 할수록 더 재미있기도 했고요.

...

앞으로 또 다른 10년, 스스로 그리는 마흔 살 임수향의 모습은 어떨까요.
똑같을 것 같아요. 겉모습은 변하겠지만 마음은 데뷔하기 전이나 지금이나 늘 똑같아요. 변하지 않는 마음으로 성장을 계속하는 것. 그게 제 과거이자 현재 그리고 미래예요. 그래도 가정은 이뤘으면 해요. 저 비혼주의자 아니거든요. 하하.

Editor Moon Hyejin
Fashion Chu Jiwon
Photography Park Hyunjin
Hair Baek Heungkwon
Makeup Lee Junsung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7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July print issue.